다음과 같이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는 설정변경 후 인쇄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인쇄가 가능합니다.
1. Internet explorer : 브라우저 상단 메뉴 중 파일 클릭 - 페이지 설정 클릭 - [용지 옵션] 항목 중 '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' 체크 - 확인 후 출력
2. Chrome : 인쇄 창 좌측 메뉴 중 하단 '옵션' 항목의 '배경 그래픽' 체크 - 확인 후 출력
강의실에 입장을 하였으나, 강의실이 하얗게만 보이는 현상은 현재 사용중인
브라우저(익스플로어)의 버전이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우선, 브라우저 버전을 확인 하신 후 상위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신 후
PC를 재부팅하여 다시 한번 강의실에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.
브라우저 버전확인은 인터넷창을 열고, 상단메뉴중 도움말을 클릭하여
Internet Explorer(정보)를 클릭하면,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의 교육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학습이 가능하나, 일부 기종이나 학습환경에 따라 진도체크가 정상적으로 안될 수 있습니다.
특정 차시에서 끝까지 수강했음에도 진도율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진행이되지 않는 경우는 해당 차시의 일부 페이지 진도 체크가 누락되어서 발생하는 경우입니다.
과정 강의실 창의 학습하기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에서 학습페이지를 확인하시면 모든 페이지를 다 학습하셨는지 확인이 가능하며, 해당 페이지 학습을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학습 완료가 가능합니다.
이런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(1600-4057)로 연락주시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드리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2021년부터 Adobe Flash Player 지원이 중단됨에 따라, Chrome 브라우저에서는 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이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.
원활한 학습 서비스 제공을 위해 플래시 유형 콘텐츠에 대한 조치를 완료했으나, 혹 해당 오류로 인해 학습이 불가하실 경우 고객센터 (1600-4057)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강의실 창에서 학습시작 버튼을 눌렀을 때, 콘텐츠 영상은 나오지 않고 소리만 들리는 경우는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(이하 IE) 버전이 최신버전이 아니어서 학습콘텐츠 창이 매우 작게 떠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.
이 경우 해결방법으로는 아래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1. IE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학습을 진행
2. 작게 떠있는 창이 선택된 상태에서 키보드의 'F11'버튼을 눌러 전체화면 모드로 학습을 진행
3. Internet Explorer가 아닌 Chrome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Chrome 브라우저로 학습 진행
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, 학습지원센터로 연락주시면 해결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감사합니다.
학습 시 첫 페이지에서 다음페이지로 넘어가지지 않는 경우는
대부분 사용하시는 PC의 해상도 설정이 낮게되어있어
콘텐츠 재생/정지, 음량, 페이지 이동 등을 조정하는 영역이 가려져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.
이 경우 아래의 방법 중 하나로 해결 가능합니다.
1. 브라우저 확대 수준 변경
-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영상 콘텐츠가 재생되고 있는 창의 우측 하단을 보시면, 브라우저 확대 수준]이 퍼센테이지(%)로 표시되어있습니다. 해당 퍼센테이지를 클릭 하시면 [브라우저 확대 수준]의 변경이 가능하며, 현재 설정된 값보다 20~30% 가량 낮게 설정하시면 가려져 있는 영역이 보이게 됩니다.
2. 해상도 설정 변경(Windows 10 기준)
-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[디스플레이 설정]을 클릭합니다. 클릭 시 뜨는 설정창에서 [디스플레이 해상도] 항목의 선택값을 1920 × 1080 으로 선택한 후 [변경한 설정 유지]를 클릭합니다. 설정 후 다시 학습창으로 들어가면 가려져 있는 영역이 보이게 됩니다.
3. 학습창 전체화면 모드 변경
- 학습 영상 콘텐츠가 재생되고 있는 창에서 키보드의 [F11] 버튼을 클릭합니다. 클릭 시 해당 창이 [전체화면 모드]로 변경이 되며 가려져있던 영역이 보입니다.
해상도 설정이 너무 낮게 되어있는 경우에는 전체화면 모드에서도 하단 컨트롤 영역이 가려질 수 있기 때문에 그런 경우에는 1, 2번 방법을 조치하시기 바랍니다. [전체화면 모드]는 [F11]버튼을 다시 한 번 누르면 해제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