• 교육안내/과정
    • 교육과정 안내
  • 교육수강신청
    • 교육신청
    • 수강 자료실
  • 나의 강의실
    • 학습현황
      • 수강중 과정
      • 수강완료 과정
    • 문의 내역
    • 개인정보 관리
    • 회원탈퇴
  • 연수원 소개
    • 연수원소개
    • 공지사항
    • 자료실
    • 찾아오시는길
  • 학습지원센터
    • 자주묻는 질문
    • 문의하기
    • 원격지원서비스
  • 나의 강의실
  • FAQ
  • 문의하기
  • 원격지원
  • 크롬 설치
  • 로그인
  • 회원가입
  • ADMIN
산림조합중앙회 이러닝센터
  • 교육안내/과정
    • 교육과정 안내
  • 교육수강신청
    • 교육신청
    • 수강 자료실
  • 나의 강의실
    • 학습현황
      • 수강중 과정
      • 수강완료 과정
    • 문의 내역
    • 개인정보 관리
    • 회원탈퇴
  • 연수원 소개
    • 연수원소개
    • 공지사항
    • 자료실
    • 찾아오시는길
  • 학습지원센터
    • 자주묻는 질문
    • 문의하기
    • 원격지원서비스
산림의 미래가치 창조를 위한 핵심 임업인 양성을 위해
여러분과 함께 하겠습니다
General Forestry Institute
  • 학습지원센터
  • 자주묻는질문
자주묻는 질문
검색
6개개의 자주묻는 질문이 있습니다.
  • 수료증을 출력했을 때 텍스트만 출력되고 수료증 이미지는 출력이 안되는 문제는

    브라우저의 인쇄설정 문제입니다.

     

    다음과 같이 사용하시는 브라우저에 맞는 설정변경 후 인쇄를 하시면 정상적으로 인쇄가 가능합니다.

     

    1. Internet explorer : 브라우저 상단 메뉴 중 파일 클릭 - 페이지 설정 클릭 - [용지 옵션] 항목 중 '배경색 및 이미지 인쇄' 체크 - 확인 후 출력

    2. Chrome : 인쇄 창 좌측 메뉴 중 하단 '옵션' 항목의 '배경 그래픽' 체크 - 확인 후 출력

  • 강의실에 입장을 하였으나, 강의실이 하얗게만 보이는 현상은 현재 사용중인

    브라우저(익스플로어)의 버전이 낮은 경우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  우선, 브라우저 버전을 확인 하신 후 상위버전으로 업그레이드를 하신 후

    PC를 재부팅하여 다시 한번 강의실에 입장해주시기 바랍니다.

     

    브라우저 버전확인은 인터넷창을 열고, 상단메뉴중 도움말을 클릭하여

    Internet Explorer(정보)를 클릭하면, 현재 사용중인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의 교육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학습이 가능하나,
    일부 기종이나 학습환경에 따라 진도체크가 정상적으로 안될 수 있습니다.
     

    특정 차시에서 끝까지 수강했음에도 진도율이 일정 수준 이상으로 진행이되지 않는 경우는
    해당 차시의 일부 페이지 진도 체크가 누락되어서 발생하는 경우입니다.
     

    과정 강의실 창의 학습하기를 클릭하여 나타나는 메뉴에서 학습페이지를 확인하시면
    모든 페이지를 다 학습하셨는지 확인이 가능하며,
    해당 페이지 학습을 진행하시면 정상적으로 학습 완료가 가능합니다.


    이런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실 경우 고객센터(1600-4057)로 연락주시면
   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드리겠습니다.
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2021년부터 Adobe Flash Player 지원이 중단됨에 따라, Chrome 브라우저에서는 Adobe Flash Player 플러그인이 더 이상 지원되지 않습니다.

    원활한 학습 서비스 제공을 위해 플래시 유형 콘텐츠에 대한 조치를 완료했으나, 혹 해당 오류로 인해 학습이 불가하실 경우 고객센터 (1600-4057)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.

  • 강의실 창에서 학습시작 버튼을 눌렀을 때,
    콘텐츠 영상은 나오지 않고 소리만 들리는 경우는
   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(이하 IE) 버전이 최신버전이 아니어서
    학습콘텐츠 창이 매우 작게 떠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.


    이 경우 해결방법으로는 아래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.


    1. IE 버전을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후 학습을 진행

    2. 작게 떠있는 창이 선택된 상태에서 키보드의 'F11'버튼을 눌러 전체화면 모드로 학습을 진행

    3. Internet Explorer가 아닌 Chrome 브라우저를 설치하여 Chrome 브라우저로 학습 진행


    위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,
    학습지원센터로 연락주시면 해결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

    감사합니다.

  • 학습 시 첫 페이지에서 다음페이지로 넘어가지지 않는 경우는 

    대부분 사용하시는 PC의 해상도 설정이 낮게되어있어

    콘텐츠 재생/정지, 음량, 페이지 이동 등을 조정하는 영역이 가려져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.

    이 경우 아래의 방법 중 하나로 해결 가능합니다.


    1. 브라우저 확대 수준 변경

    1. - Internet Explorer의 경우 영상 콘텐츠가 재생되고 있는 창의 우측 하단을 보시면,
        브라우저 확대 수준]이 퍼센테이지(%)로 표시되어있습니다.
        해당 퍼센테이지를 클릭 하시면 [브라우저 확대 수준]의 변경이 가능하며,
        현재 설정된 값보다 20~30% 가량 낮게 설정하시면 가려져 있는 영역이 보이게 됩니다.


    2. 해상도 설정 변경(Windows 10 기준)  

    1. -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 후 [디스플레이 설정]을 클릭합니다.
        클릭 시 뜨는 설정창에서 [디스플레이 해상도] 항목의 선택값을
        1920 × 1080 으로 선택한 후 [변경한 설정 유지]를 클릭합니다.
        설정 후 다시 학습창으로 들어가면 가려져 있는 영역이 보이게 됩니다.
     
    3. 학습창 전체화면 모드 변경  
    1. - 학습 영상 콘텐츠가 재생되고 있는 창에서 키보드의 [F11] 버튼을 클릭합니다.
        클릭 시 해당 창이 [전체화면 모드]로 변경이 되며 가려져있던 영역이 보입니다.

    2.   해상도 설정이 너무 낮게 되어있는 경우에는 전체화면 모드에서도 하단 컨트롤 영역이 가려질 수 있기 때문에
        그런 경우에는 1, 2번 방법을 조치하시기 바랍니다.
        [전체화면 모드]는 [F11]버튼을 다시 한 번 누르면 해제됩니다.
  • « Previous
  • 1
  • » Previous
  • 이용약관
  • 개인정보처리방침
  • 이메일무단수집거부
  • 37437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로 698-35
  • Tel : 1600 - 4057
  • Email : ignis19@naver.com
COPYRIGHT @ FOREST INVENTORY CONTER All Rights Reserved.
산림조합중앙회 이러닝센터

로딩중...